[필독] 한국산 중고 핸드폰 구입 주의!!!

판매가격
사용기간
작성자
admin
연락처
작성일
2017-01-26 17:31
조회
767
최근 한국에서 분실, 도난당한 신형 중고폰의 해외 유출이 문제화 되고 있습니다.
교민 여러분께서는 피해를 보시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또한 올바르지 않은 제품 유통에 가담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분실폰 어디갔나 했더니…중국·홍콩에 넘긴 일당 검거

http://www.cc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819775



도난되거나 잃어버린 최신형 스마트폰 수백대를 사들여 중국과 홍콩 등지로 팔아넘긴 일당이 경찰에 무더기로 검거됐다.
대전둔산경찰서는 19일 최신형 스마트폰을 택시기사 등에게 사들여 외국에 팔아넘긴 중국 총책 A(37) 씨 등 3명을 장물취득 등 혐의로 구속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해 11월부터 최근까지 스마트폰 500여대(시가 5억원 상당)를 사들여 중국이나 홍콩에 되판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 결과 이들은 서울 구로구 가리봉동에 사무실을 차려놓고 전국에서 스마트폰을 매입한 뒤 국제택배를 통해 외국으로 넘긴 것으로 드러났다.

A 씨 등은 스마트폰을 사들이는 즉시 유심 칩을 제거하고 택배 포장 작업을 해 외국 매입책에게 넘겼으며, 주인을 잃은 지 하루 만에 외국으로 넘어간 스마트폰도 많은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또 이들에게 스마트폰을 넘긴 택시기사 B(43) 씨 등 4명을 절도 등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택시기사 B 씨 등은 손님이 놓고 내린 스마트폰을 이들에게 대당 5만~10만원을 받고 A 씨 등에게 넘긴 혐의다. 경찰은 A 씨 등으로부터 스마트폰 100여대를 압수해 피해자에게 돌려주는 한편 인터폴과 공조수사를 통해 외국에 있는 또 다른 스마트폰 매입책 등에 대한 수사를 확대할 예정이다.